생각하는 움직임,
정확한 검사에서부터 시작됩니다.


SYSTEMMATIC ASSESSMENT PROGRAM




DNS(Dynamic Neuromuscular Stabilization)

동적 신경근 안정화 운동법


퍼포먼스 피지오 트레이닝 센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운동 접근 방법인 DNS 를 소개합니다. DNS(Dynamic Neuromuscular Stabilization) 는 아이의 생후 1년 동안의 정상적인 성장 과정에 따른 발달 운동학 (Developmental Kinesiology)의 과학적인 기초 지식에 기반한 접근방법입니다. 


체코 프라하의 물리치료사인 Dr. Pavel Kolar 에 의해 발달한 DNS 접근 방법은 인체의 가장 자연스럽고 효율적인 움직임을 위해 필수적인 호흡 패턴, 자세 기능, 기능적 관절 중심학, 성장 주기에 따른 움직임 패턴, 시상면의 안정화 그리고 목적에 따른 근 작용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체적 문제점을 해결 합니다. 


우리의 움직임은 ‘트레이닝’ 된 것이 아닙니다. 신경계의 정상적인 성숙에 의한 근골격계의 발달, 다양한 감각계의 자극과 환경 등에 의해 정상적인 움직임 패턴들이 자동적으로 성장 주기에 맞게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잘못된 자세, 습관, 반복적인 움직임 그리고 특정 스포츠의 훈련 등에 의해 우리 몸은 세포 속에 내재된 효율적이인 움직임을 잊게 되는 것입니다. 


DNS는 남녀노소 그리고 엘리트 스포츠 선수에게도 적용이 가능한 운동 프로그램으로서 세포 속에 내재된 인체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상위 시스템인 뇌를 트레이닝 하는 방법입니다. 그에 따라 인지적 움직임의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자동적 그리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의 내재된 프로그램 [Engram] 을 추구합니다.